아흔세번째 편지 (6월의 소식)

“베드로의 말을 받아들인 사람들이 ㅅ례를 받았고 그날 믿는 사람의 숫자가 약 3000명이나 더 늘어 났습니다.” (사도행전 2:41)

letter93.jpg

제이 머씨~~~ ㅈ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

감비야, 네팔, 방글라데시… 그 동안 리더십에서 주신 나라들을 놓고 ㄱ도 했지만 모두 아니었나 봅니다. 결국은 다시 돌아와 인도에서 사역을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그 동안에 많은 혼란과 어려움들이 있었지만 비자만 해결된다면 인도에서 사역 할 수 있다는 결정을 감사하게도 본부에서 내려 주었습니다. 그 동안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곳에서 저희가 받을 수 있는 비자는 둘 중에 한가지 입니다. 취업 비자 또는 비지니스 비자입니다. 취업비자는 회사를 최소한 일주일에 며칠은 정상적으로 출근을 해서 일해야 하고 비지니스를 하면 1년에 약 1억7천만원의 매출을 올려야 합니다. 사역만 하던 저희에게는 둘 다 어려운 일입니다. 6월에 한국에 가서 OCC 공동체와 지인들을 통해 비자를 상의하여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고용비자든 사업비자든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 하심을 기도하며 기다립니다.

<6~9월 일정>

  • 6/11 한국 입국

  • 6/12~ 건강 검진 및 상담

  • 6월 말 OCC 공동체 종강 예배

  • 7/9~8/15 안식년 훈련 H2H(양지)

  • 9/2 네팔 경유 인도로…

<인도소식>

아닐과 살림이 ㅅ학교 입학 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잘 통과하여 ㅅ학을 시작하길 원합니다. 살림이는 3년 합숙하는 ㅅ학 보딩 스쿨에 가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빨뿌르 ㄱ회에서 제자양육 훈련을 받았던 Pawan (빠완)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학금이 없어 대학을 들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빠완은 성실하고 리더십이 있는 아이입니다. 크리스찬 의과대학을 가고 싶어 합니다. 누군가 5년 의대를 후원해줄 후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5년동안 크리스찬 의과대학 학비는 $3000 입니다. (일반 의과대학 학비는 일년 $1500 입니다.)

또 Kishan (끼산)이라는 아이는 부모님이 시골로 모두 돌아가서 혼자 남아 10학년을 다니다가 중퇴 했습니다. 혼자 살아야 하니 일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끼산이 10~12학년을 마칠 수 있도록 3년간의 후원자를 찾고 있습니다. 매달 $100씩 3년이면 고등학교를 마칩니다 그 후 ㅅ학교에 보내려고 ㄱ도하고 있습니다.

바라나시에 있는 가정ㄱ회를 다녀왔습니다 간자리, 신도라, 무르디, 코르도르…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잘 성장하고 있어 감사 했습니다. 더구나 신도라 에서는 가정ㄱ회 리더가 땅을 기증하여 ㄱ회를 이미 반 정도 지어가고 있었습니다. 우리의 후원이 없이 자신들 스스로 헌금을 하여 ㄱ회를 건축하고 있었습니다. 인도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너무나 아름다운 일입니다. 지금은 건물이 지어지다가 돈이 없어 중단된 상태입니다. 무엇을 도와줘야 하나 물었더니 지붕을 올려 달라 합니다. 지붕 올리는 값이 $3000입니다. 혹 후원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lt;신도라 가정교회 건축 중, 기증자(라마쓰레)&gt;

<신도라 가정교회 건축 중, 기증자(라마쓰레)>

<감사합니다. ^^>

  1. 바라나시 가정ㄱ회가 아름답게 성장하고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신도라에 ㄱ회를 건축하게 하심 감사 드립니다. 건물이 완성되어 그 지역 회ㄱ로 많은 사람들이 주님을 ㅇ배하고 제자들이 세워지는 그런 ㄱ회가 될 것을 바라보며 감사합니다.

  2. 남 아시아 전략회의로 네팔에서 좋은 시간 갖게 하심 감사. 반가운 팀 선생님들과 나눔과 교제 감사.

  3. 10일간 네팔 선ㄱ사님 빈 집에 머물 수 있어 감사.

  4. 인도에 취업이나 비지니스 비자를 결정하게 하심 감사. 공동체와 함께 비지니스 아이템을 구상케 하시고 비자가 해결될 것을 바라보며 감사.

  5. 비전이 동일한 Arjun 형제와의 만남을 감사합니다.

  6. 딸 부부가 한국 방문하여 할머니 할아버지 만나게 하심을 감사.

  7. 미국 시민권 이의 신청 공청회 날짜도 적절한 시간에 잘 잡히게 하실 것을 바라며 감사합니다.

<ㄱ도 제목>

  1. ㅇ도에 머물 수 있는 취업 또는 비지니스 비자를 2020년 3월까지 준비해서 받을 수 있길.

  2. 사역자 아닐, 살림이 ㅅ학교 입학 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서류와 인터뷰가 통과되어 입학할 수 있길.

  3. 바라나시 가정ㄱ회 신도라에서 ㄱ회를 건축하고 있습니다. 이 ㄱ회가 잘 지어져서 지역 ㄱ회로 설 수 있길. 지붕 값 $3000 헌금이 채워지길.

  4. 바라나시에서 새로운 가정ㄱ회를 시작했습니다. 반뿌르와 바사운이란 곳인데 잘 자랄 수 있도록…

  5. 고빨뿌르 교회 Pawan(빠완)이 12 학년을 마치고 의대를 들어가고 싶은데 수업료가 없어 의대를 가지 못했습니다. 5년간 학비 $3000 후원자를 만나길.

  6. 고빨뿌르 교회 끼산 부모님이 시골로 내려 가서 10학년을 중퇴하게 되었는데 끼산이 계속 학교를 다니길 간절히 기도하고 있습니다. 12학년 마칠 때까지 3년간 매달 $100 후원자를 만나게 되길.

  7. 딸 유라가 2세를 위해 준비하며 ㄱ도 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시간에 건강한 아이를 잉태하길. Ph.D 공부를 적절한 시기에 시작할 수 있길.

&lt;위에서 시계방향… 코르도르, 간자리, 신도라…&gt;

<위에서 시계방향… 코르도르, 간자리, 신도라…>

&lt;한 청년의 후원으로 바라나시 120명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과 물통을 선물했습니다. 감사합니다.&gt;

<한 청년의 후원으로 바라나시 120명의 아이들에게 필요한 학용품과 물통을 선물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흔두번째 편지 (5월의 소식)

“죽고 사는 것이 혀의 능력에 달려 있으니 혀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 열매를 먹을 것이다.” (잠언 18:21)

letter92.jpg

<개인소식>

제이 머씨~~~ ㅈ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

B국 정탐을 일주일 동안 다녀왔습니다. 그 곳에 계신 팀 선생님 가정의 섬김과 사랑을 듬뿍 받고 왔습니다. 또 그 땅의 어려운 비자 상황과 사역이 잘 열리지 않아 안타까워하는 선ㄱ사님들의 마음을 보았습니다. 어느 곳이나 비자가 쉬운 곳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 곳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사역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지만 힌두와 모슬렘이 너무 달라서… 그 땅에 있으며 인도가 우리 집이라는 생각이 더 강하게 들었습니다. 이곳 인도에서 비자가 잘 해결되어 이 땅에서 두번째 텀 사역을 계속하길 원하는 마음이 더 간절해졌습니다. ㅇ도의 비자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인도에 도착한 며칠 뒤 가슴에 강한 통증이 와서 병원에 가서 여러가지 검사와 테스트를 받았습니다. 검사 결과는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번더 비슷한 증상이 오면 심혈관 조형술을 해보자는 의사의 소견이 있었습니다. 심려끼쳐드려 죄송합니다.

<5월의 일정>

  • 4/29~5/6 B국 정탐

  • 5/18 고빨뿌르 ㄱ회 설교

  • 5/22~24 바라나시 ㄱ정ㄱ회방문

  • 5/27~31 남아시아 전략회의(네팔)

  • 4/22~5/22 결혼 위한 기도 카톡방(아내)

<인도소식>

오랜 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만났습니다.^^ 태어날때 이름을 지어 주었던 해나는 제법 잘 뛰어 다닙니다. 다리가 많이 휘어서 걱정했던 아이도 건강히 잘 자랐고… 어디나 아이들은 참 이쁘네요.^^ ㄱ회를 옮기면서 어른들의 수가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신앙을 지키는 모습을 보면서 ㅎㄴ님께 감사했습니다.

아닐이 입학을 하려했던 신학교에서 연락이 오지 않아 다른 ㅅ학교에 입학하려고 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8일 학교가 시작하는데 서류와 면접을 잘 통과해서 입학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또 ㅅ학교 숙제가 있는데 이러한 숙제를 통해서 말씀으로 잘 다져지고 ㅈ도와 ㄱ도가 생활화될 수 있길 바랍니다.

깔리풍에서 온 살림이라는 21살 청년을 만났습니다. 저희 단체 선생님과 함께 사역하던 친구로서 태권도 2단입니다. 이 친구를 사역자로 잘 키우고자 하는 선ㄱ사님의 부탁으로 만나게 되어 혹시 ㅅ학을 하고 싶은 지 물었더니 자신은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주일 후에 다시 전화가 와서 ㅅ학을 공부하고 싶다고 합니다. 원서를 넣으려고 하는데 ㅎㄴ님의 계획이 있다면 환경을 열어 주시고 아니라면 환경을 닫아 주시 길 ㄱ도합니다.

&lt;고빨뿌르 ㅇ배, ㄱ도&gt;

<고빨뿌르 ㅇ배, ㄱ도>

&lt;아이들이 많이 컸어요. ^^&gt;

<아이들이 많이 컸어요. ^^>

<감사합니다. ^^>

  1. B국 정탐을 잘 다녀오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2. 6주 동안 머물 거처를 허락 하심을 감사 합니다.

  3. 아직 사역지가 확정되지 않았지만 우리에게 최선의 장소로 인도 하실 것을 기대하며 감사합니다.

  4. 힌디 과외 선생님 만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5. 인도 땅에 머물 수 있는 것 만으로도 감사합니다.

  6. 미국 시민권 이의 신청 공청회 날짜도 적절한 시간에 잘 잡히게 하실 것을 바라며 감사합니다.

<ㄱ도 제목>

  1. ㅇ도에 머물 수 있는 비자를 받을 수 있길.

  2. ㅇ도 사역자 아닐이 신청한 ㅅ학교에서 연락이 오지 않아 다른 교단 신학교 입학 서류를 넣으려고 합니다. 아닐에게 가장 좋은 ㅅ학교로 인도해 주시길.

  3. 깔리풍에 살던 살림이가 ㅅ학을 하는 것이 주님 뜻이라면 환경을 열어 주시고 아니면 닫아 주시길.

  4. 5/15일부터 시작되는 한국어 2급 자격증 공부를 인터넷으로 잘 할 수 있길. 3학기 수업을 잘 마치고 자격증을 받을 수 있길.

  5. 지난 2년동안 만나지 못했던 바라나시의 ㄱ정ㄱ회들을 방문합니다. 기쁨이 있게 하시고 천국의 교제를 맛보는 귀한 시간 되기를.

  6. 5/27에 시작하는 남아시아 전략회의에 하늘의 지혜를 주셔서 모든 선생님들의 어려움이 잘 해결되고 본부와의 풍성한 교제가 있기를.

  7. 딸 유라가 2세를 위해 준비하며 ㄱ도하고 있습니다. 주님의 정하신 때에 그 가정에 건강한 아이를 선물로 주시길. Ph. D를 준비 중입니다. 적절한 시기에 시작할 수 있길.

  8. 저희의 건강을 위해서 기도 부탁드립니다. 갑자기 바뀐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하지 않기를… 건강 관리 잘하도록.

&lt;바라나시 가정ㄱ회&gt;

<바라나시 가정ㄱ회>

&lt;메라뜨 가정ㄱ회&gt;

<메라뜨 가정ㄱ회>

&lt;B국에서의 ㅇ배와 땅밟기&gt;

<B국에서의 ㅇ배와 땅밟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