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다섯번째 편지 (9월의 소식)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박국 3:2)

델리대 학생모임

델리대 학생모임

<사역 소식>
1. 델리 대학 한국어과 학생들과 한국과 인도 문화 토론시간을 재미있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은 한국 음식 만들기 시간으로 비빔밥을 함께 만들어 먹었습니다. 이 청년들이 한국어를 잘 배우고 습득 할 뿐 아니라 ㅎㄴ님을 믿고 좋은 동역자가 되길 간절히 원합니다.
2. 여성 영어스쿨에 영어 배우기를 원하는 여성들이 모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지난 토요일은 정전이 되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공부방에서 2시간을 땀을 뻘뻘 흘리며 7명이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또 집에 돌아갈때는 자신에게 숙제를 내어 달라는 모습들을 보며 더 열심히 가르치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기도로 수업을 마치는 정도 이지만 조금씩 ㅅ경이야기를 해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3. 일대일 힌디 단어장과 성경구절이 다 완성되어 9월 10일 이곳 신입 ㅅㄱ사님 들에게 배포 할 예정입니다.  지난 8월에도 220명의 ㅅㄱ사 모임에서 85권의 영어, 힌디 책을 배포하였습니다. 그 결과 여러 곳에서 일대일 강의 문의가 들어와 준비 중에 있습니다. 
4. 공부방 수학 선생님 Reenu와 아내가 창세기 ㅅ경공부를 매주 잘하고 있습니다. 리누가 학교 공부를 하듯이 성경을 배우고 그날 배운 내용을 요약해서 다시 말하게 합니다. 리누가 후에 인도 땅의 좋은 크리스천 여성 리더가 되는 비전을 꿈꾸며...
5. 그 동안 미뤄 오던 쉬반슈와 일대일 ㅅ경공부가 시작 되었습니다. 쉬방슈가 좋은 힌디 일대일 지도자가 되길 바라며...
6. 컴퓨터 교실을 현지 스텝 쉬방슈가 잘 지도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8명이 와서 아주 진지하게 컴퓨터를 배우고 있습니다. 바라기는 이모임에서 ㅅ경공부 모임이 만들어 지길 ㄱ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에 들어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어떻게 계속 훈련 시킬수 있는지도 고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이 내년 ㅅ경학교에 와서 훈련 받고 아버지의 제자가 되길 간절히 원합니다.

<사역 기도 제목>

  1. 델리대학 한국어과 학생들과 인도와 한국 문화 토론시간이 매주 토요일 (2:00- 3:50)마다 진행됩니다. 즐겁고 유익한 시간 되도록... 12/21일 ㅂㅇ을 전 할수 있게 되길.
  2. 리누와 일대일 ㅅㄱ공부가 계속 잘 이루어지며 마음이 준비되어 복음을 속히 받아들이길. (일 5:00-6:00)
  3. 쉬방슈와 일대일 잘 할 수 있길. 쉬방슈가 힌디 일대일 지도자 되길.
  4. 영어, 힌디 일대일 강의가 잘 준비되어 꼭 필요한 곳에 강의가 이루어지길.
  5. 컴퓨터 교실에서 힌디 성경공부가 시작 되어지길. (토 4:00-6:00)
  6. 여성 영어 교실에서 성경 이야기를 가르칠수 있게 되길. (일 3:30-5:00)

<개인 소식>
드디어 힌디 학교가 시작 되었습니다. (8/21) 여름동안 많이 늘어난 사역들과 언어를 함께 하는일이 쉽지 만은 않습니다. 그러나 최선을 다해 기쁨으로 감당하기를 원합니다. 왕복 2시간 30분거리에 5시간 학교에서 공부하고 (매일 월-금) 토, 일요일에는 ㅅ역을 감당해야 합니다. 또한 주중에 3번 하는 과외와 격주로 하는 요한복음 힌디 공부를 모두 감당하려면 좋은 체력이 필수적입니다. 특별히 저와 아내의 건강과 영적인 파워를 위해 기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사역이 일이 되지 않게 하시며 만나는 한 영혼 한 영혼을 아버지의 마음으로 사랑하며 기쁨으로 가르치고 섬기길 원합니다. 모임 모임에서 ㅅ경 공부가 시작 되며 예배가 시작되길 ㄱㄷ합니다. 이를 위해 금년 성탄절에 첫 예배 드리기를 ㄱㄷ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함께 사역하기 원하시는 한 아웃리치 팀(단기팀)을 신청 받습니다.  
딸 쎄라는 여자 고등학교에서 9, 10학년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지금 너무 행복하고 좋다고 합니다. 주안에서 기쁘고 즐겁게 준비하고 앞으로의 진로도 잘 선택할 수 있기를...

<개인 기도 제목>

  1. 영,육간에 강건함과 늘 깨어서 기쁘게 살아 갈수 있도록... 늘 성령충만 하도록... 언어에 지혜 주시고 재미있게 힌디 공부하도록...
  2. 모든 사역이 ㅎㄴ님이 주신 지혜와 마음으로 준비하고 이끌어 나가길.
  3. 성탄절에 함께 전도하고 예배를 세워갈 한 아웃리치 팀을 예비 시키시길. ㄱㅃ뿌르에 ㄱㅎ가 세워지길.
  4. 요한복음 힌디 단어가 잘 암기 되어지길. 힌디 설교가 조금씩 준비되어 가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