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여섯번째 편지 (6월의 소식)

"온 백성이 이것을 보자 엎드려 소리쳤습니다. 여화와, 그분이 하나님이시다. 여호와, 그분이 하나님이시다." (열왕기상 18:39)

네팔인 위로 ㅇ배

네팔인 위로 ㅇ배

5월의 인도 날씨! 폭염으로 남 인도에서 약 2,200명이 사망하였습니다. 견디기 힘든 무더위지만 그래도 집에는 에어컨이 있고 전기가 들어 오는 것에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또한 힌디 학교가 방학이라 학교를 안가도 된다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요. 이제는 정말 학교를 안가고 싶은데 비자 때문에... 7월에 학생비자 연장이 잘 되길 바라며...
네팔FA 팀 이 현재 아웃리치 기간으로 인도에 와있습니다. 그래서 네팔인 위로 ㅇ배와 가정방문의 시간을 가졌는데 네팔리 교인들이 얼마나 좋아하던지요. 자신의 언어로 ㅇ배 드리고 교제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이곳에도 네팔리 사역자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어머니가 교회를 다녀서 아이가 유산되었다며 교회에 나가지 못하게 하는 니따 집을 방문하여 함께 아픔을 나누며 뜨겁게 ㄱ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고로 저희 ㄱ회 성도 중 3/1은 네팔리, 3/2는 인도인 입니다.)
6월초에 새로운 장기 선생님 한 가정이 델리로 들어옵니다. 더운 날씨와 이곳 문화에 잘 적응하며 정착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저희 부부가 이 가정이 정착하는데 잘 돕고 섬길 수 있도록... 서로를 알아가며 오해가 생기지 않고 함께 아름다운 동역을 이루어가는 가정이 되길 ㄱ도합니다. 6월 23일 딸 쎄라도 이곳에 약 한 달간 방문합니다. 딸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또한 이곳에서 ㅎ나님을 더 깊이 만나고 이 땅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 깊어지길.
고빨뿌르 ㄱ회 새로운 장소를 한곳 찾아 이전에 대해 ㄱ도하고 있습니다. 아버지 계획 이라면 장소 이전이 잘 진행 되어지길. 지난달 ㄱ도 요청한 미니 제자학교는 아직 때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대신 청소년 영어 ㅇ배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ㄱ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사역자 산딥이 자신이 크리스천인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을 싫어하고 너무 두려워하여 ㄱ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붙들린 바울과 같은 전임 사역자가 간절히 필요합니다.
여름 아웃리치 팀들이 결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세 팀이 같은 날 오게 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ㄱ도가 필요합니다. 차세대 팀, 청년 요셉 팀, 영아부 교사 팀 각자 사역이 다르지만 저희 부부와 싱글 샘이 모두 한 팀씩 맡아서 사역들을 감당해 나가야 합니다. "내게 능력 주시는 분 안에서 내가 모든 일을 감당할 수 있습니다."라는 말씀을 붙잡고 나아갑니다. 기간 동안 안전과 무더위, 모기와의 싸움 그리고 종교 경찰들과 마찰이 일어나지 않길 간절히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무더운 더위에도 집안에 전기가 있고 에어컨이 있어 감사합니다.
  2. 지난 학기 힌디 성적을 잘 받게 하심 감사. 또한 방학 기간을 누리게 하심도 감사.
  3. 고빨뿌르 ㄱ회 장소를 찾게 하심을 감사. 아버지 뜻대로 인도 하실 것 감사.
  4. 여름 아웃리치 팀들이 결정되게 하심 감사. 팀들 통해 이 땅에 ㅈ님의 나라가 확장되게 하실 것 감사.
  5. 딸 쎄라와 함께 보낼 시간 주심 감사.

<ㄱ도 제목>

  1. 무더운 여름날 건강 잃지 않길. 6월 중순 경 우기가 시작되면 모기와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장티푸스, 댕기, 이질 등등 여름 질병에 감염되기 않게 지키시길.
  2. 고빨뿌르 ㄱ회 이전 장소를 찾았습니다. 아버지 계획 안에 있다면 이전 절차가 잘 진행 되어지길.
  3. 현지 사역자들과 큐티, 힌디 성경 읽기, Tee ㅅ경공부를 통해 동일한 ㅎ나님의 비전을 품게 되길. 산딥, 아닐 사역자가 목회에 헌신되게 하시고 아니라면 속히 헌신된 목회자를 보내 주시길.
  4. 산딥 사역자가 자신이 ㄱ독교인인 것이 알려질까 너무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계속 사역을 함께 할 수 있을지 ㄱ도하고 있습니다. 산딥을 만져주시고 변화시켜 주시길.
  5. 결혼 한 성도 니따가 유산 된 것으로 인해 시어머니가 ㄱ회를 나가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니따가 몸이 많이 아프고 분노와 우울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ㄱ도가 필요합니다.
  6. 6/5일 새로 오시는 정연진 선생님 가정이 이 땅에 잘 정착하길. 우리 가정과 두 싱글 선생님, 현지 사역자들과 잘 지내며 오해가 생기지 않고 팀 사역을 잘 할 수 있게 되길.
  7. 네팔에서 온 FA 두 자매가 비자 때문에 17일 동안 싱글 샘 집에 머물러 있습니다. 있는 기간 동안 즐겁게 잘 지내고 인도를 더 많이 배우고 돌아갈 수 있게 되길.
  8. 6/23 딸 쎄라가 인도에 옵니다. 오랜만에 가족이 만나서 행복한 시간 되길.
  9. 아웃리치 모든 프로그램들과 일정들이 ㅈ님이 주신 지혜로 팀들의 특성에 적합하게 잘 짜여지길. 오는 모든 팀들과 좋은 만남들이 이루어지고 이들이 모두 인도 땅을 위한 중보자 들로 헌신 되어지길.
ㄱ회 첫번째 아기

ㄱ회 첫번째 아기

소년원 ㄱ도의 시간

소년원 ㄱ도의 시간